SKIP CONTENTS

언론보도

Make Design의 주요 언론보도사항을 알려드립니다.

모바일 증강현실 쉽게 만들자 'allAR'

웹·앱 솔루션 전문기업 부산인터넷방송국은 전문 개발자 없이도 누구나 웹상에서 간단하게 모바일 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제작도구 ‘allAR (올라)’를 개발했다고 5일 발표했다. 
 
‘allAR (올라)’는 멀티미디어 증강현실 콘텐츠를 누구나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통합 앱 및 환경을 제공하며,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텍스트, HTML, Youtube 연동 등의 직관적 컴포넌트 배치를 통해 사용자가 표현하고 싶은 형식의 콘텐츠를 드래그엔 드롭(Drag & Drop)으로 자유롭게 편집하여 증강현실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다. 
 
또한 ‘allAR (올라)’는 플랫폼의 제한을 받지 않고 다양한 기기 환경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며 현재 부산수영팔도시장 모바일 증강현실 이벤트 AR로 상용화되어 있는 등, 자치구별 전통시장, 관광지 무인 해설사, 추억을 남기는 연예인 포토존 등에 활용되고 있다. 이는 지역 관광객 유치 및 활성화에 기여하여 해당 산업군의 가치 상승을 견인할 예정이다. 
 
부산인터넷방송국의 김대정 대표는 "증강현실 기술을 누구나 쉽게 체험하고 활용하기 위해 개발된 해당 플랫폼을 통해 부산의 관광산업에 기여하고 싶은 마음" 이라고 밝혔다.
 
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이란 현실의 이미지나 배경에 3차원의 가상 이미지를 겹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로서, 관광·교육 분야에 걸쳐 사회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는 기술이다.


http://leaders.asiae.co.kr/news/articleView.html?idxno=76507

일간리더스경제신문 원동하 기자

첨부화일 : [ 1541557303.jpg ]

회사소개

kakao 상담하기 top